전체 글 124

기가바이트 게이밍 마우스 GM-M6980X 간단 개봉 및 사용기

지난 기가바이트 키보드에 이어 이번엔 마우스 GM-M6980X 를 구입했습니다.둘 다 게이밍 유저를 위한 제품을 표방하고 나왔지만 제 목적은 게임을 위함이 아닌, 일상 용도에 있어서 다른 유저들과 관점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마우스 바로 전엔 로지텍 MX310 을 여러개 사서 쟁여놓고 쓰고 있었습니다.그 전엔 MX510이 메인이었고... 어느날 510이 무겁다 라는 생각이 들어 확 바꾼 이후 이것저것 바꿔보다 310으로 안착해서 MX 시리즈로 10여년 썼네요.쭉 써오다가 손바닥이 넓은 편이라 310을 쥐면 엄지손가락 포지션이 애매해져서 힘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건초염이 와서 이번 기회에 마우스를 바꿔보자 생각해서 스캔에 들어갔습니다. 조건 1. 좀 클 것. 2. 상대적으로 가벼울 것. (최소한 10..

기가바이트 Force K7 개봉 및 간단 사용기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알아보다 이 제품을 샀습니다. 원래는 맥키보드 같은 아이솔레이션 타입의 블럭 키보드를 사려 했습니다. 맥 키보드를 사서 PC에서 사용할 수도 있었지만 윈도키와 한자/한글 변환 키의 부재로 제외 대상, 최종적으론 아이락스의 IRK01W와 큐센의 QP-K1800을 놓고 저울질 하다가 두 제품 사용기를 보고 실망하여 기가바이트 Force K7 을 골랐습니다. 아이락스만 5개정도 썼지만 약한 내구성에 실망했었는데 아직도 지적 받고 있었고, 큐센 제품은 500타만 되도 타자 씹힘과 불규칙한 타자감, 중복 입력 불량이 꽤 있더군요.아이솔레이션 타입 제품은 그냥 포기를 하고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만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위 불량들이 저가형 펜타그래프 방식 ..

갤럭시팝 wifi 성능저하 임시 해결

지난 번에 갤팝 wifi 장시간 사용 시 성능 저하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 추가할 점은 wifi에 접속 해놓고 화면을 끄지 않으면 즉, 대기모드에 들어가지 않으면 wifi 절전모드가 작동하지 않아 성능 저하가 일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wifi에 접속 해놓고 대기모드에 오래 있을 수록 성능은 뚜렷하게 저하 되는 것으로 필자 폰에서는 테스트 됐네요. 2013/05/27 - 갤럭시팝.. wifi 답 없는가... - 링크 교품, 공장 초기화, 모든 설정 변경 등을 해본 결과, 문제는 wifi 절전 모드에 문제가 있다는 것. 이게 wifi 하드웨어 모듈 문젠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위치 서비스 - 무선 네트워크 사용 시 성능 저하에 대해서도 왜 성능 저하가 일어나는 지 알 수 ..

갤럭시팝.. wifi 답 없는가...

지난 주 핸드폰을 갤팝으로 바꿨습니다. 옵G 나 옵LTE3을 노리던 중 갤팝이 먼저 떠서 그냥 갤팝 샀지요. 친구 꼬셔서 같이.. 갤럭시s4가 나온 시점이지만 갤럭시s3와 거의 비슷한 스펙을 가진 녀석이라 이전에 쓰던 이보 보다는 모든게 월등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 했습니다. (아몰레기라는 소리 듣는 아몰레드 액정도 이보가 워낙 구린 액정이라 무조건 좋아보였음) 타자를 아무리 빨리 쳐도 터치가 안씹히니 이상했네요. 그.러.나. 산지 일주일 째... 고쳐지지 않는 고질적인 문제가 발견 됐네요. wifi 속도 저하. 증상은 위치서비스의 무선 네트워크 사용을 활성화 시키면 wifi가 상당히 불안정 해지고 아래 증상을 가속화 시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장시간(1시간 이상) wifi에 접속해둔 채 폰의 화면..

Windows7 KB2670838 패치 후 에어로 테마 오류 해결 케이스

며칠 전 Windows7(이하 윈7) 용 Internet Explorer 10(이하 IE10) 의 정식버전이 출시 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E9를 쓰면서 오류도 많이 내고, 불안정한 느낌을 받아 IE8에서 머물러 있다가 IE10 소식만을 기다리고 있었던 입장에선 대단히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뭐 어짜피 IE 는 쇼핑몰 이용이나 인터넷뱅킹 때만 쓰기 때문에 별 아쉬운 건 없었죠. 그런 나에게 이렇게 크게 뒤통수를 치며 고생 시킬 줄은... IE10을 설치할 때 몇가지 패치가 같이 설치 됩니다. 그 중에 오늘 언급할 패치가 바로 KB2670838 구분 번호를 가진 패치 입니다. IE10을 설치하고 고생했다고 했는데 정확히 KB2670838 이 패치 덕에 고생 했습니다. 이 녀석이 주인공 입니다. 이 패치는 ..